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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체계

금융소비자보호체계설명

  • IBK캐피탈 모든 임직원은

    금융소비자를 가장 먼저, 가장 중심에 두고

    모든 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

    하나. 금융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최적의 상품을 권유하고 판매하겠습니다.

    하나. 금융상품과 서비스는 투명하고 알기 쉽게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금융소비자 정보는 적법하게 수집하고, 수집한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하고 정당하게 이용하겠습니다.

    하나. 금융소비자의 불만과 피해는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하나. 최고의 금융지식과 진실된 마음으로 금융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IBK캐피탈은 금융소비자 보호헌장을 지키기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IBK기업은행금융그룹

  • 금융소비자 거래 과정에서 느끼신 불편사항은 다양한 통로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고, 접수된 사항은 신속하게 해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IBKC 고객센터 영업점 인터넷, 모바일 준법지원부 금융소비자보호 전담부서를 설치하여 cs, 민원예방, 소비자 보호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사장 직속의 금융소비자보호업무를 총괄하는 임원으로, 상품의 개발 및 영업 분야와 독립된 업무를 수행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 사장

  • ▣ 민원처리프로세스

    총자산 상세
    민원신청 민원처리 민원종결
    총자산 상세
    1. 접수 2. 분류/등록 3. 사실확인 4. 처리/회신 5. 민원종결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우편,방문
    -외부기관 등
    - 민원관리 시스템
    금융/일반 분류
    - 사실확인 및
    원인규명
    - 수용여부 결정
    - 합의서 작성 또는
    처리결과 통지
    - 민원예방운동
    *발생원인 분석 및
    직원교육
    - 제도 개선
    총자산 상세
    고객 민원전담부서(준법지원부 / 영업점)

    ▣ 민원 접수채널 안내

    · 인터넷 접수 : 당사홈페이지(www.ibkc.co.kr -> 금융소비자정보포털 -> 민원상담 -> 민원상담신청)

    · 스마트폰 접수 : 당사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고객센터 -> 민원상담 -> 민원상담신청

    · 전화접수 : 당사 고객센터 1577-1885

    · 방문접수 : 당사 본점 준법지원부

    · 우편접수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14 L&B타워 16층 IBK캐피탈 준법지원부

  • ▣ IBK캐피탈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고려하여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 시장분석 및 조사

      · 고객채널을 통한 의견반영

      · 시장트렌드 분석

      · 고객참여 제도 활용

    • 상품개발 단계

      · 소비자 권익침해여부 점검

      · 약관 및 상품설명서 작성시

      준수사항 점검

      · 준법지원부 사전협의

    • 사후관리 단계

      · 법규준수여부 점검

      · 부적합상품 처리

      · 상품정보 변경 통지

  • ▣ IBK캐피탈은 소비자가 알맞은 금융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중요내용 설명의무

    · 직원은 금융상품 등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2. 신의성실의 원칙

    ·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건전한 금융거래질서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금융소비자에 대하여 금융상품 등에 대한 충분한 선택정보를 제공합니다.

    · 불완전 판매행위로 인하여 금융소비자에게 피해가 생긴 경우에는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권한남용 금지의 원칙

    · 직원은 우월적 지위를 남용하거나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4. 적합성의 원칙

    · 직원은 금융소비자에게 금융상품 등을 구매 권유할 경우 금융소비자의 충분한 정보를 파악하여
    금융소비자가 적합한 상품을 구매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5. 정보보호의 원칙

    ·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이 필요할 경우 명확한 동의 절차를 통하여 그 목적에 들어맞는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 활용하고, 당해 정보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관리하며,
    해당목적 이외에는 사용하지 아니합니다.